본문 바로가기

서귀포시 월라봉 기슭에 자리 잡은 감귤박물관은 제주 특산물인 감귤을 테마로 개관한 1종 공립박물관입니다.

박물관 소개

감귤박물관은 제주감귤의 역사와 문화, 산업 현장을 의미있는 관점에서 전시하여 지역학적 의미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저희 박물관은 세계 감귤의 기원과 전파, 제주감귤의 유래, 근대 감귤산업의 발전사 등 제주감귤의 종합적인 역사를 비롯하여, 감귤의 효능과 쓰임 등에 대한 내용을 상설 전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감귤전시관에는세계 각국의 감귤 나무와 12품종의 제주 향토재래귤을 식재하여 전시하고 있으며 아열대식물원에서는 파파야, 바나나, 망고 등 각종 아열대 과수 및 식물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덧붙여, 박물관 주변에는 남녀노소 모두가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월라봉 생이소리길 산책로가 있어 제주의 청정 자연을 만끽할 수 있으며 감귤 체험장 및 뮤지엄숍이 입점하고 있어 감귤과 관련된 다양한 상품을 보고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사계절 내내 노랗게 영근 감귤이 방문객을 맞이하며, 달콤한 맛과 그윽한 향기가 늘 감도는 청정의 공간! 제주 감귤의 1,000년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문화공간!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주황빛 감귤박물관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https://naver.me/5pHQiF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