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의 산책길은 서귀포에서 태어났거나 머물며 예술적 영감을 받았던 한국 미술계의 대표 예술가 3인(이중섭, 현중화, 변시지)의 삶과 작품의 발자취를 따라 걷는 산책길로, 2010년 서귀포시 직원들의 액션러닝 활동으로 제안·채택되어 2011년 개설되었습니다.
작가의 산책길은 이중섭미술관, 소암기념관, 기당미술관 등 서귀포의 주요 문화예술 시설을 둘러볼 수 있고, 원도심을 지나 서귀포의 자연·문화·역사를 두루 탐방할 수 있는 단일 방향의 두 코스(A, B)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작가의 산책길 A코스는
이중섭미술관, 소암기념관, 솔동산길을 돌아보고 이중섭 및 현중화 선생의 예술과 삶에 영감을 주었던 서귀포 골목길의 정취, 서귀포의 일상과 문화 등을 엿볼 수 있는 코스입니다. ▲문화예술을 사랑하고 이중섭&현중화 선생을 알고싶다면 ▲서귀포의 원도심을 중심으로 미술관, 전시관 등이 있고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을 즐기고 싶다면 ▲오소록한 마을 안길과 시원한 바닷바람과 어우러진 작가의 산책길 미술프로젝트(2012~2014) 작품도 감상하고 싶다면 ▲서귀포의 역사, 문화 등 재미있는 이야기가 듣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하는 코스입니다.
작가의 산책길 B코스는
변시지 선생의 작품이 상설 전시되고 있는 기당미술관을 중심으로 서귀포 예술의 전당, 스페이스칠공 등의 공연·문화 시설을 비롯한 샛기정공원, 천지연폭포, 서귀포 칠십리시공원을 거쳐 아름다운 서귀포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숲과 바다를 품은 대표적인 힐링 코스입니다. B코스에서도 작가의 산책길 미술프로젝트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서귀포의 문화예술 트렌드와 변시지 선생을 알고 싶으시다면 ▲울창한 숲 속 + 탁 트인 공원과 어우러진 작품을 보고싶다면 ▲서귀포의 아름다운 자연과 생태 그리고 특별한 뷰포인트를 감상하고 싶다면 ▲서귀포의 번성했던 과거와 발전하는 현재를 해설로 실감나게 듣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하는 코스입니다.